반응형

 연봉 실수령액

당신은 월급을 받으며 직장에 다니는 샐러리맨인가? 나는 그렇다. 드라마 미생을 기억하는가? 샐러리맨으로 나름 공감도 갔고 재밌게 봤던 기억이 난다. 샐러리맨이라면 누구나 궁금하고 알고 싶은 점이 있다. 그렇다 바로 연봉이다. 남의 연봉. 나는 그렇다. 얼마 전에 벤츠 e클래스 e300을 뽑았다고 자랑하던 김과장 연봉이 궁금하다. 이 김과장#@는 맨날 외근한다고 나가서는 싸우나만 돌아다니는 거 같은데 도대체 연봉을 얼마나 받는 거야? 얼마 전에 삼성에스디에스SDS에 들어갔다고 자랑질하던 내 동창은 연봉을 얼마 받고 옮겼는지 궁금해서 잠이 안 온다. 그래서 연봉 사이트를 알아봤다. 새벽에 알아봤다. 평균 연봉을 알면 취업할 때나 이직시 연봉협상에 그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 직급별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연봉을 볼 수 있고 또 업종별로도 볼 수 있는 사이트다. 해외 사이트이지만 삼성, LG전자, 엔씨소프트, 다음 카카오, 포스코, 현대자동차, 우리은행, 대한항공 등 국내 대기업은 다 나온다. 해외 사이트여서 해외취업 해외 기업 salary는 더 자세히 나온다. 함 알아보자. 




기업별 급여 및 취업정보 사이트 글래스도어 glassdoor

홈페이지에 회사와 위치(국가나 도시)로 검색이 가능하다. 삼성을 검색해봤다. samsung 그리고 location에는 korea를 입력했다. 검색 결과로 삼성 엔지니어링, C&T, SDS, SDI, 삼성전자 등 계열사가 쭉 나왔다. 평균 연봉을 보기 위해 Samsung salaries in Seoul을 선택했다. 


삼성월급  삼성연봉

삼성 평균연봉 보러가기

소프트 엔지니어 software engineer의 평균 연봉이 5천3백만원이라고 나온다. Manager 과장 연봉은 6천7백만원. 평균 연봉이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1억은 안 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연봉 금액이 나온다. 또 인터뷰 후기가 있는데 경험, 지원방법, 어려운 정도에 대한 정보도 있다. 연봉 외에도 면접 후기, 채용정보, 근무환경, 기업 평점도 나온다. 기업 연봉을 알아볼 수 있는 나름 유용한 사이트다.

글래스도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봉 실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는 연봉계산기

그렇다면 김과장$#* 연봉이 6천7백만원이라 치고 세금 후 연봉 실수령액은 얼만지 알아봤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소득세를 제한 후 예상 실수령액 월급은 4백8십만원 정도다. 벤츠도 사고 먹고 살만한가 보다.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같은 취업사이트에서도 평균연봉과 연봉비교를 할 수 있다. 해외 기업과 한국 대기업을 알아보는데 글라스도어 연봉 사이트가 나름 유용한 거 같다. 연봉 높은 직업은 어떤 게 있나? 댓글로 공유하면 서로 도움이 되려나? 일단 공감에 클릭하고 어떻게 하면 연봉을 올릴 수 있을까 고민해보자.

취업 관련글 더 보기

미국 구직 사이트 알아보기
영문이력서와 커버레터 양식 샘플 다운받기
호주 취업 사이트


반응형

+ Recent posts